가볍고 울림이 풍부한 아프리카 화이트 우드 바디와 지판뿐 아니라 네크까지 리치라이트로 개발된 모던한 재즈베이스 타입의 베이스입니다.

개성 있는 사운드와 디자인 특히 무게가 가벼운 베이스를 선호하는 연주자에게 추천드립니다.

Body


아프리카가 원산지인 화이트 우드는 아바치(Abachi), 오베체(Ayous) 라는 이름으로도 불리며 가볍고 울림이 풍부하여 음향목으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목재입니다.

목재의 눈매는 마호가니와 같지만 마호가니에 비해 밝은색을 띄고 있어 화이트 우드로 불리고 있으며 가벼운 무게로 인해 베이스기타 무게에 부담을 가지시는 연주자들에게 좋은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Neck & Fingerboard 


Richlite (리치라이트) : 나무에서 수확한 종이와 천연수지인 Resin(나무의 수액) 을 결합하여 만든 복합소재.


리치라이트는 로즈우드나 에보니의 대체용으로 사용되고 있지만 목재에 비해 소리가 뒤지지 않고 목재보다 온습도의 영향을 덜 받아 관리가 용이한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목재에 비해 밀도가 높아 단단하고 풍성한 울림을 내어주며 기본적으로 베이스기타에 사용되는 부품 소재는 Bone Nut, PPS Nut, Steel saddle처럼 가볍고 단단한 소재가 좋은데 그런 면에서 리치 라이트는 훌륭한 옵션일 수 있습니다.


외관상 비슷한 소재로는 Moses Graphite Neck 이 있는데 최근에는 친환경 소재인 리치 라이트가 깁슨이나 마틴등 기타 제조사로부터 더 많은 선택을 받고 있습니다.

유일한 단점으로는 무광 처리된 표면이 하얗게 올라올 수 있는데 지판용 오일이나 식용 오일 등으로 닦아주면 해결할 수 있습니다.

PPS NUT


PPS는 Polyphenylene Sulfide (폴리페닐렌 술파이드)라는 고내열성 특수소재이며 자연 상아를 능가하는 인공 상아 부품입니다.

고내열성 중합체로 이루어진 고분자 화학물로써, 가공 시 약 400~500도 사이의 강한 압력과 열로 인해 내구성과 내열성이 증가하기 때문에 자연 상아 너트와 새들을 능가하는 최상의 품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PPS는 밀도와 경도 등의 면에 있어서도 천연재료인 Bone에 비해 더 확실한 일관성(안정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Head Machine


헤드머신은 빈티지 타입 튜너로 정교한 기어비로 인해 안정적인 튜닝과 튼튼한 내구성을 갖추고 있습니다.

Pickup


스윙 JJ-1A Alnico 5 픽업은 따뜻하면서도 선명한 톤의 재즈 베이스 픽업입니다. 가벼운 아프리카 화이트 우드 바디와 리치라이트 네크와의 조합으로 보다 더 세련되고 안정적인 재즈 베이스 사운드를 들려주고 있습니다.

Bridge


Swing JB-01Fixed Bridge는 디자인 구조상 불필요한 부분을 없애고 음의 손실을 막기 위해 최대한 간결한 구성으로 제작되었으며 튼튼한 플레이트와 정교한 새들은 안정적인 현의 울림을 받쳐주며 바디 자체의 울림을 손실 없이 잘 전달할 수 있도록 설계된 베이스 브릿지입니다.

Electronics


전통적인 재즈베이스 컨트롤 2볼륨 1톤 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SPEC


Body


Africa White Wood


Neck / Fingerboard


Richlite Neck & Fingerboard

34" (864mm) Scale

16"  (406mm) radius

20 frets

2.4mm medium fret

38mm PPS nut


Hardware


Chrome hardware

Swing Vintage Tuners

Swing JB-01Fixed Bridge

Tortoise Pickguard


Electronics


Swing JJ-1A Alnico 5

2V 1T